Register Log in

공지사항

HUFS LAP 네 번째 금요일 「힐링과 워라밸의 시대에서 C 유전자 시대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오영민 쪽지보내기 전체게시물 작성일21-03-10 17:22 조회491회 댓글49건

본문

안녕하세요, 4기 훕랑 여러분. 


학기가 본격 시작된 이번 주는 「습관프로젝트 We’ll」의 안착을 위한 분위기 조성기간과 「진로설계 라이포그래피」의 유닛구성이 진행되는 주간입니다. 

 

‘我묻따’ 시트를 작성하고, 한 주를 되돌아 보는 주간 공개일기를 게시하면서 여러분은 어떤 생각이 들었던가요? 세상 제일 무거운게 내 눈꺼풀이고, 내 말임을 다시금 깨닫지 않았는지요. 


고백컨대 여러분의 참패를 전제하고 만들었습니다만, 부디 20주차가 지났을 때 습관프로젝트 제작자인 제게 여러분 52인의 매콤 주먹이 사방에서 날아와 제 생각이 보기 좋게 틀렸음을 확인시켜주면 더할 나위가 없겠습니다.  


이번 주 1부에서는 힐링과 워라밸을 말하는 시대임에도 삶의 건강한 분투와 응전을 다짐하는 여러분을 위한 강연을 준비했습니다. 늘 그랬듯 여러분은 저마다 호모 콰이렌스로 분하여, 완독한 책이 자신의 삶에 던지는 질문들을 잘 추려 준비해오면 좋겠습니다. 적당한 답보다 좋은 질문이야말로 삶의 방향타를 여러분의 손에 쥐어줄지 모릅니다.

 

이어지는 2부에서는 사전에 조사된 여러분의 관심분야 및 함께 하고픈 일들이 표명되는 가운데 진로설계 라이포그래피의 협업섹션 유닛을 구성할 예정입니다. 북엠티에서 '과거'의 나의 실패와 열정을 말하고, 지난 주 각자가 삶에서 추구하고자 하는 가치와 되고픈 '미래'의 모습을 공유했다면, 이젠 우리 앞에 놓인 바로 '지금'을 어떻게 채워갈지를 고심하는 단계라 할 수 있습니다. 하계방학을 포함한 약 5개월간의 지금과 근접미래를 두고, 자신이 하고 싶은 분야와 업의 구체적 포트폴리오 구성에 한 조각 도움이 될법한 다양한 활동들이 유닛별로 논의될 것입니다. 혼자하면 효율적이되 외롭지만, 함께하면 용감해지고 힘도 나고 재미도 있습니다. 혼자할 부분과 함께할 부분을 잘 가르는 슬기로움이 필요합니다.  


훌륭한 협업은 포드주의나 테일러주의식의 분업을 뜻하지 않습니다. 각자의 가치와 지향점을 라이포그래피의 중심에 놓되, 정보와 도움을 서로 주고받고 용기와 끈기를 북돋아 시너지를 일으켜가는 과정, 나아가 성취의 일부과정만 편취하는 것이 아니라 도모한 일의 전반적 이해와 능동을 전제합니다. 무엇보다도 곁에 있는 타인이 경쟁자이기 이전에 파트너임을 인지하는 자각의 과정을 수반합니다. 


여러분은 1차로 함께 하고 싶은 일을 표명했지만 이는 좌석배정과 유닛구성의 초안을 잡기 위한 것일 뿐, 구성을 마치는대로 0에서부터 공동의 목표와 계획을 다시 다져가길 바랍니다. 그 계획의 초안을 2부 말미에 유닛별 2분 릴레이 발표로 공유하고 이번 주 일정을 마무리 짓고자 합니다. 


부디, 물리적 결합을 넘어 화학적 조합의 토대를 유닛 안에서 일구어 내길 기대합니다.  


       

자, 우리들의 네 번째 금요일 일정을 공개합니다. 




일시 : 3월 12일 (금) 오후 2시 40분 ~ 오후 9시10분

장소 : 김희수 기념 수림아트센터 [찾아오는 길 click!6호선 고려대역 1호선 청량리역 도보 10분]

공유질문 : 협업에서 필요한 가치는? 나의 욕망과 타인의 기대가 상충할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 Cooperation, Competition, Controntation, 이상의 3C 양상을 피할 수 없다면, 각각의 국면에서 나는 어떤 태도가 필요할까?


14:30~14:40 수림아트센터 입장 및 착석 [도착순서대로 바로 입장, 발열체크 및 명찰 패용]

15:00~15:10 선생님 인사말 

15:10~15:15 훕랑독 - 이한빈  

15:15~17:20 「회사 위에 존재하는 자들의 비밀」- 강대준, 인사이트 파트너스 대표, 회계사 

17:30~18:20 석식 

18:20~20:10 진로설계 「라이포그래피」III – 유닛 결성 및 계획안 구성

20:10~20:20 휴식

20:20~21:00 유닛별 2분 릴레이 발표 (대리자 1인)– 유닛명, 유닛 공동목표 및 가치, 제안 및 계획안

21:00~21:05 훕랑독 – 김태환

21:05~21:10 선생님 마무리말

 

 

 

◎ 참석 전 해야 할 일


▶ 3월 10일 수요일 자정 마감

TRTL 과제 블로그 링크 복사해 웹아카이브 ‘렉티오 포트폴리오’ 게시판에 게시하기 (이건 앞으로 특별한 이야기 없어도 과제 제출과 동시에 마무리해주기 바랍니다.)


▶ 3월 11일 목요일 마감

1) 목요일 낮 15시 – 금요일 석식 메뉴투표가 있을 예정입니다. 공지보고 꼭 참여해주세요.

2) 목요일 낮 12시 - 2부 라이포그래피 유닛구성을 위한 제안폼 제출! 최대한 서둘러 작성해 주세요. (단톡에 이미 공유된 링크 다시 한 번 여기에 게시합니다. https://forms.gle/aZcpp6ghsu22UWG78)

3) 목요일 자정 -『C의 유전자』, 제갈현열 & 강대준, 독후에세이 웹아카이브 호모콰이렌스란 게시

4) 이번 주 훕랑독 주자 이한빈 훕랑과 김태환 훕랑은 훕랑독 내용을 소통게시판에 금요일 모임 전까지 게시해 주세요.

 

▶ 당일 2시까지 장소에 도착해 TA들을 도와줄 도랑이 5인을 모집합니다. 도움을 줄 도랑이들은 손관주 TA에게 공지 확인 직후 개인톡 부탁해요!

 

 

◎ 준비물


『C의 유전자』, 제갈현열 & 강대준(도서 필수지참), 지급된 투명마스크, 개인 마스크, 개인 텀블러, 노트북 혹은 테블릿(유닛 계획 논의 시 필수) 그리고 열의와 완충된 체력 

 

- 해당 장소는 방역 소독을 마친 공간으로 당일은 우리 라이프 아카데미가 독점 사용합니다. 

- 더욱 안전한 공간을 위해 노력하는 라이프 아카데미 활동에 호응하여 평상시 손씻기와 마스크 착용을 철저히 하는 등 각자 일상방역에 각별한 주의 당부합니다. 

   

우리의 숨구멍 같은 금요일입니다. 유쾌한 웃음, 기분 좋은 인사로 반갑게 만나요!

공감 17

댓글목록

이가연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모임은 정말 즐거웠지만, 집에 돌아가는 추운 길에 버스도착이 11분 남았다는 말에 그냥 길바닥에서 자도 괜찮을 것 같다 하는 생각을 하며 피곤한 몸을 이끌고 집에 갔던 게 정말 3일 전 같은데 벌써 금요일이 돌아오는군요.. 이번에도 최대한 많이 듣고 말하고 배워가도록 하겠습니다. 공지 확인했습니다!

김민정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학교와 가까워 행복합니다...! 이번에는 체력적으로 덜 지칠 테니 온전히 훕라를 즐길 수 있을 듯 합니다:) 유닛 결성 정말 기대되네요! 공지 감사합니다

곽희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핳핳ㅎ하핳ㅎㅎ 어제부터 공지 언제 올라오나 기다리고 있었는데,,,,!! 드디어 올라왔네요 ㅎㅎ 오늘 노을 훕랑덕에 진로 유닛에 대해 더 구체적으로 생각해볼 수 있어서 감사한 하루였습니다~ 그래서 내일모레가 더 기대가 되구욘 ㅎㅎㅎ 공지 확인했습니다~! 이 설레는 마음 그대로 금욜에 또 열심히 활동해야죠!! ㅎㅎㅎ

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