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TL Preclass] <책 쓰기는 애쓰기다> -유영만

프로필

2021. 2. 26. 7:49

이웃추가

TRTL : Today's Reader, Tomorrow's Leader

<책 쓰기는 애쓰기다> -유영만

첫째, 이 책은 모두 4개의 장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장별로 자신이 생각하기에 가장 좋은 문장을 5개(이상)씩 총 20개(이상)를 손으로 필사하세요. 그리고 자신이 선정한 문장이 있는 subchapter의 제목도 같이 필사하세요.

둘째, 자신이 선정한 20개의 문장 중 자신에게 가장 필요한 문장 하나를 선정하고 그 이유를 5문장 이상 기술하세요 (필사 아님).

"평범하고 익숙한 일상도 어제와 다른 눈으로 들여다 보면 낯선 세상으로 다가온다."

내가 좋아하는 영화 <어바웃 타임>이 생각나는 대사다. 나는 어떻게 보면 하루하루를 무의미하게 보냈던 것 같다. 매일 똑같은 일상 속에서 단편적인 모습만 바라보고 그저 '아, 재미없다. 오늘도 똑같네.' 이렇게 생각하며 살아왔다. 평범한 일상도 마음가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을 생각지 못하고, 23년을 똑같은 마음으로 똑같이 지루하게 보냈던 것 아닌가. 그래서 유독 이 문장이 나에게는 특별하게 다가왔다. 평범해 보이는 일상도 그 안에 특별함이 있음을, 익숙한 세상도 색다른 눈으로 바라볼 것임을, 그래서 내 매일의 일상도 의미 있도록, 앞으로는 이렇게 살아보려고 한다.

데이지
데이지 일상·생각

"시냇물이 있었다는 걸 기억해두고 싶어요" - 빨간머리 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