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Log in

공지사항

HUFS LAP 열 여덟 번째 금요일 「지금 여기, 다시 시작」

페이지 정보

작성자 오영민 쪽지보내기 전체게시물 작성일23-08-08 22:28 조회1,286회 댓글38건

본문

안녕하세요, 6기 훕랑 여러분. 

 

그간 수고 많았습니다.


저마다 다양한 시도들, 작은 성취들, 그리고 조금은 달라진 실패를 대하는 태도까지,


지난 23주간 훕라의 숱한 이야기들과 배움 끝에 여러분은 어떤 것들을 손에 쥐게 되었을까요?


이야기에 마냥 도취하던 날들에서, 타인의 성공에 넋 놓고 감탄하던 날들에서,


혹시 작은 실천을 거치며 내가 디딘 땅을 일구고 누군가에게 감동을 전하는 날들을 살아보진 않았는지요.


궁금합니다. 한데 모여 서로 묻고 칭찬하고 응원하는 시간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 여기에 모였던 우리는, 

 

다시, 시작.



 

자, 우리들의 열 여덟 번째 금요일 일정을 공개합니다.




일시 : 8월 11~12일 (금,토 1박 2일)

장소 : 동원 리더스 아카데미 [찾아오는 길 click!]

공유 질문 : 나는 좋은 인성을 발휘하며 세상과 타인에 기여하는 삶을 살아갈 것인가? 나는 또 다른 도전을 나의 힘으로 설계하고 실천할 수 있을까?

일일기자 : 오정우 훕랑, 양아론 훕랑




DAY 1 – 8월 11일 금요일


* 기상 후 집결지로 출발하기 전, 각자 신속 항원 검사 키트를 이용한 코로나 검사 -> 인증숏 업로드 버스 탑승지로 출발 (코로나 양성인 경우라도, 현행 격리 기준인 발병 후 만 5일이 지나고, 컨디션 회복이 양호하다 판단되는 인원은 마스크 사용을 조건으로 출석 가능)


09:00 3호선 & 신분당선 양재역 9번 출구에서 나와 같은 방향으로 도보 2분(약 200M) 거리에 있는 서울가정법원 앞 갓길 (버스 대기 지점 위치 click)


09:00~09:25 서울가정법원 앞 전세버스 1대에 선착순 탑승 (버스 주변 대기하지 말고 도착하는 대로 탑승 후 대기 바람, 중간 정차 없음 화장실 사전 이용 필수)


09:30 인원체크 후 양재 출발


11:00 장호원 동원리더스아카데미 연수원 도착


11:00~12:00 방 배정 및 휴식 (2인 1실, 단톡방에 제시된 방 배정에 따라 입실), 개인 정비


12:00~13:30 점심 식사 및 휴식


13:30~13:50 선생님 여는 말 / 2층 중강의실


13:50~14:00 훕랑독 안나영 훕랑


14:00~15:20 「6기 훕랑 36인의 6분 훕랑Tip : 훕라에서 배운 것을 알려드릴게요」 I, 12명


15:20~15:30 휴식


15:30~17:00 「6기 훕랑 36인의 6분 훕랑Tip : 훕라에서 배운 것을 알려드릴게요」 II, 12명


17:00~18:30 식사 및 휴식 (배식 17:40 예쩡)


18:30~20:00 「6기 훕랑 36인의 6분 훕랑Tip : 훕라에서 배운 것을 알려드릴게요」 III, 12명


20:00~20:20 「Talking About TA」,  TA 3인


20:15~20:30 휴식


20:30~21:30 「6기 책 나눔」 - 칭찬과 감사 릴레이 1분 직후 추첨


21:30~21:40 훕랑독 - 정수빈 훕랑


21:10~23:50 「훕라, 끝없는 이야기」


24:00 취침



 

DAY 2 – 8월 12일 토요일


 

07:30~08:30 기상 및 아침식사 완료

 

08:30~09:00 방 정리 및 카드키 반납

 

09:00~09:30 중강의실 이동 및 휴식

 

09:30~09:40 훕랑독 - 전지원 훕랑


09:40~12:00 보람북 수료 에세이 작성 (격식체, 제목 포함 1000자 +-100자)

 

12:00~13:30 식사 및 휴식


13:30~15:00 「나는 이렇게 살아가려 합니다.」(1분) 다짐 릴레이 및 수료증 전달


15:00~15:10 훕랑독 - 최재유 훕랑


15:10~15:30 선생님 맺음말


15:40~15:50 단체사진 촬영 / 본관 1층 로비홀


16:00 동원리더스아카데미 출발 (서울 예상 도착시간 17:40, 양재역 경유 강남고속버스터미널 종착 운행 예정)



▶ MT 참석 전 해야 할 일


1. 보람북 게재용 세부 성과 작성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fS6suqiNdQu7-u3Q6H7VUS9CzZ6tLHexlz7O-xWsynY81xaQ/viewform


2. 코로나 및 온열질환 유의

기본 체크를 하고 만나지만, 부득이 하게 마스크 활용을 원하는 인원은 적극 권장합니다. 코로나 환자가 다시 증가 확산 추세에 있어 위생과 접촉에 각별한 신경을 써주시면 좋겠습니다.


3. 성과공유 릴레이 발표 준비

총 세 번의 공식 스피치가 여러분 각자에게 할애되어 있습니다. 

1) 보람북에 게재한 세부 성과를 집약해 재치 있고 개성 넘치게 훕라에서 배운 깨달음과 가치를 전하는 훕랑팁 릴레이(6분)

2) 북 마니또를 진행하며, 함께 전하는 칭찬과 감사 릴레이 (1분) 

3) 끝으로 수료증을 수여받으며 소감을 대신할 앞으로의 새로운 다짐 릴레이(1분)

가 그렇습니다. 

 

각 내용을 미리 염두에 두고 준비해 오면 좋겠습니다. 




▶ 준비물

 


1. 책 나눔을 위한 개인 소장 도서 혹은 추천 도서 1권 + 해당 책을 받게 될 친구에게 전하는 메세지 첨부(책 앞날개 혹은 포스트잇이나 손편지)


2. 보람북 게재용 수료에세이 작성을 위한 노트북


3. 기초 세면도구 (샴푸, 바디워시, 치약, 칫솔, 화장품 등은 챙겨오세요) - 수건, 드라이어는 숙소 내 비치


4. 개인 텀블러, 마스크



▶ 기억해 둘 사항


1. 매점은 아이스크림 컵라면 음료수에 한하여, 장부 기재 후 자유롭게 이용 가능합니다. 당 충전을 위한 과자 및 사탕 젤리는 개별 구매입니다.


2. 사전에 코로나 검사 키트를 이용하지만, 만약을 대비해 오히려 입소전까지 이동하는 대중교통 이용 시 서로 조심을 더해야 주길 바랍니다.


 

밝은 인사, 예의, 배려심, 체력, 그리고 안전한 엠티를 위한 좋은 컨디션 갖춰 금요일 만나기로 해요!

공감 16

댓글목록

양아론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다들 여기까지 오느라고 고생많았어요! 공식적인 일정은 끝났지만 여러분들의 훕라는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합니다! 지금의 수료식이 새로운 훕라의 멋진 출발점이 되기를 바라며.! 다들 지치지 말고 멋진 삶으로 나아가길 기도할게요!

박규민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순식간이네요. 분주히 달려온 훕랑들과 TA들, 선생님들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훕라에서 배운 것들을 실천하고, 까먹고, 다시 배우고, 또 실천하는 사람이 되기를 바래요. 훕라로 연결된 우리는, 잠시 거리가 생겨도 언제나 다시 강하게 연결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구태여 밥약과 술약을 잡지않아도 서로의 안부가 진심으로 궁금하고, 근황이 궁금한 훕랑들. 앞으로의 나날도 응원합니다!

김은진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제가 너무 좋아하는 훕랑들..여러분 만날 날만 기다렸어요. 지금은 그냥 보고 싶어요. 훕라 OT 때 저는 보고 싶어서 훕랑이 됐다고 했는데, 여전히 여러분들은 제게 늘 보고 싶은 존재들이에요. 그저 이유 없이 바라보기만 해도 좋은 존재들..꼭 만나요!

고유림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시간 동안 다들 수고했습니다! 오랜만에 보게 될 얼굴들 기대가 되네요. 못 본 사이 얼마나 행복한 순간들을 쌓아왔을지 나누게 될 시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홍채은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지난 몇 달 간은 인생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눈 것 같아요. 2월부터 8월까지, 다채로운 훕랑들과 이야기하고 교류하는 동안 저의 하루 하루는 충만했고 찬란했습니다. 소중한 순간들을 함께 할 수 있었음에 모든 분들에게 정말 감사합니다. 진실된 사람들을 젊은 나이에 만날 수 있었다는 것이 참 행운인 것 같아요. 나이가 들수록 점점 더 성숙해지고 저마다의 방식으로 익어갈 모습을 볼 수 있고, 또 조금은 미성숙했던 2023년을 추억하기도 하며 같이 성장해 나갈 수 있으니까요. 수료식이 훕랑들 전원의 얼굴을 볼 마지막 자리가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그런지, 흠.. 주책 맞게 눈물이 날 것 같네요! 그치만, 우리의 인연은 이제 시작된 거고 앞으로도 쭉 이어질 거라고 생각하면 그리 슬프진 않아요. 수료식 이후에도 연락이 이어지길 바라요. 간간히도 좋고, 자주면 더 좋고요.

유형탁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23 주간의 시간 동안 함께할 수 있어 참 감사했습니다 :) 좋은 시간들 선물해주셔서 감사했고, 설레는 마음으로 곧 또 뵙겠습니다 :)

김여진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열여덟번째 금요일이라는 시간이 벌써 왔군요.. 여정을 함께 한 모두들 수고하셨어요!!! 마치 수미상관처럼... 다시 동원 리더스 아카데미로 돌아가면 묘한 감정이 들 것 같아요. 그럼 밝은 모습으로 만나요 🧡

김수민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훕라가 끝나다니,, 정말 아쉽지만 그만큼 좋은 기억이 정말 많았던 것 같습니다. 학기 중 매일 기다려졌던 금요일만큼 이번주 금요일이 정말 기다려지네요!! 다들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요오 ㅎㅎㅎ!

부준혁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시간을 보낸 것 같아요! 모두가 정말 보고 싶은 사람들이고 관계를 이어나가고 싶은 사람들이에요! 다들 지금까지 수고하셨고, 모두의 또 다른 시작을 응원할게요! 기쁜 마음으로 금요일에 봐요!

이장미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어느새 여기까지 왔네요. 순식간에 지나간 것 같기도 하고, 아주 오래 진득히 붙어있었던 것도 같고 여러 감정이 드네요. 마지막 금요일을 보낼 생각하니 기분이 묘하네요..! 얼른 봐요 ㅎㅎ!!

임형준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혼자 악바리를 쓰면서 노력하는 것보다 함께 나아가는 사람들 속에서 노력하는 것이 더 쉽다는 것을 알게되는 22주였습니다. 처음 스케줄을 보고 너무 빼곡하게 채워져 있는게 아닌가 생각했지만 안그랬던 훕스랩이 있었나요? 그리고 다시보니, 발표 시간마다 쉬는 시간이 필연적으로 생겨 맘 편히 잡담할 수 있는 시간도 충분히 있을 것 같아 생각보다 여유로운 일정이 아닐까 예상합니다.

이번 금요일은 무언가를 이루기 위해 만나는 시간이 아니라 그동안의 시간들과 즐거움, 뿌듯한 성취를 정리하는 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금요일을 준비하는데 많은 노력이 필요하겠지만 심적으로 악바리를 쓰면서 노력을 기하는 것이 아닐 것이라고 짐작합니다. 왜냐하면 훕랑 여러분은 22주간 함께 성장하며 앞으로 나아가며 뿌듯한 마음으로 생각을 나누는 시간을 보내왔고 이번 금요일도 늘 멋지게 성장하던 사람들과 함께 어울리니까요.🙂🙂

매주 당연하다는 듯이 모였던 금요일들이 그리워질 것이고 소중한 기억으로 자리 남을겁니다. 6기 훕랑 여러분 금요일에 즐겁고 설레는 마음으로 만나요!👍👍

이세은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사랑합니다 여러분! 감사하고.... 즐거웠던 반년이었습니다.... 한 층 더 성장한 저의 모습을 볼 수 있음과 동시에 가장 못난 저도 보여드렸던 훕라...!! 그만큼 여러분과 함께한 추억도 너무나도 넘쳐납니다... 곧 보아요♡

김요한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6반 훕스랩 마지막 시간이네요.
제 프로필을 들어가니 그동안 한 학기간 많은 글들을 남겼더라구요. 돌이켜 생각해봐도 이런 건강한 모임을 다른 것에서도 만날 수 있을까 싶어요.
훕라 밖으로 지켜보니 옆을 못 보고 달리는 경주마처럼 치열하게 살아가는 많은 이들이 보였습니다. 훕라에서 여러분을 만나고 좋은 영향력을 많이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훕랑들도 다 열심히 사는 사람이지만 되돌아 보는 능력이 있죠. 저는 다양한 생각과 사고가 모여서 나를 객관화할 수 있었고, 부족한 점을 내 관점이 아니라 좀 더 중립적인 입장에서 바라볼 수 있었어요. 감사합니다. 오는 금토를 소중한 시간으로 간직할 수 있기를

최재유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올해 초부터 시작된 훕라! 어느덧 훕스랩 마지막 시간이 왔네요🥲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시간 동안 정말 많은 걸 보고 듣고 겪고 얻고 배우게 된 것 같아요. 6기 훕랑들에게 정말 감사하다고 전하고 싶어요!! 모두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소중한 인연을 만나고 좋은 시간을 같이 보낼 수 있어서 정말 행복했습니다 ~~🤍

이수민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시간이 금방 지나간 것 같아요. 몇개월간 좋은 추억 만들어줘서 고마워요!! 그동안 많은 일도 있었지만, 그만큼 많은 추억으로 남을 것 같아요~
하지만 우리가 이번이 마지막이라고 생각하진 않아요. 훕라는 언제, 어디서나 이어져 있잖아요!!

김우민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처음 훕랑들을 만난 날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수료식이라니! 시간 정말 빠른 것 같아요. 반년 동안 훕랑들과 함께하는 금요일 덕에 우리 모두가 함께 한층 더 성장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선생님과 TA 그리고 6기 훕랑들 정말 고생 많았습니다! 우리 금요일에 보아요 :)

양언필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훕라를 하면서 얻은 것도 잃은 것도 있어요. 많은 이야기를 적고 싶지만 만나서 이야기하는게 더 좋겠죠? 웃으며 만나요~

금요일 흔들리는 버스 속에서 수강신청 파이팅!! 하길 바라며

이찬희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어느덧 마지막 공식적인 활동이네요! 아쉽다기보다는 더 나아갈 미래가 기대됩니다! 함께 하면서 많은 것을 느꼈을 훕랑들의 이야기가 기대됩니다. 금요일에 봐요ㅎㅎ

이정훈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설렘과 막연한 불안감으로 갔던 리더스 아카데미를 이제는 익숙함과 반가움을 갖고 가게 되네요 😀 그 사이에 정말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얘기를 나누고 가르침을 받으면서 감사한 나날들을 보냈던 것 같아요.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우리 훕라에서 하고픈 얘기는 물론 고민도 나누는 공간으로 남았으면 좋겠네요 ! 그럼 금요일에 봐요 ㅎㅎ

양희민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공식적 마지막 금요일을 함께하며 처음부터 마지막에는 울거같다 했는데 과연 울지 안울지 궁금하네요 ! 건강한 모습으로 봤으면 좋겠습니다.

이하연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벌써 마지막이라니 믿기지 않네요…. 평소 저의 생각을 잘 이야기 하지 못했는데 훕라를 만나고 저의 이야기를 말할 수 있는 제가 될 수 있었던것 같아요 남은 발표도 열심히 준비해서 끝까지 잘 해봐요!!

유규빈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벌써 마지막이라는 게 믿기지 않네요 .. 훕라 첫 시작하고 적응할 때가 엊그제 같은데 ㅜㅜ 🥹🥹 마지막까지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요 🫶🏻🫶🏻

오정우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열여덟 번째 금요일,,, 시간이 참 빠릅니다. 2월 북엠티 때의 감정이 아직 고스란히 남아있는데, 다시 동원 리더스 아카데미로 향하다니...묘하네요. 반년동안 고생 많으셨고 빨리 보고싶습니다~

고동현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시간이 참 빨리 흘렀네요. 그동안 다들 고생했고 앞으로 각자의 삶을 응원합니다. 많은 추억을 선사해주어서 감사합니다. 금요일날 봬요 :)

김주영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댓글 하나 하나 곱씹으며 내려올수록, '예뻤어 - 데이식스' 이 노래가 이 순간 자꾸 생각 나네요.
아직도 실감이 잘 나지 않는데요. 아마 내일 가서 함께하는 우리를 봐야 실감이 날 것 같아요.
열 여덟 번의 금요일을 지나오는 시간동안 다들 저마다의 색으로 물들였던 순간들에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여러분 참 예뻤어요.
여러분과 함께 금요일을 맞이할 수 있어서, 정말 행복했습니다. 함께 해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내일과 모레도 우리 금요일스럽게, 훕라스럽게, 그렇게 보내봐요.

최병현 쪽지보내기 전체게시물 작성일

올 초에 만났었는데 어느덧 한학기도 끝나고 새로운 학기를 위한 수강신청 기간이 되었네요.. 유난히 이번학기 시간이 참 빨리 지나간 것 같습니다. 훕라도 시간의 가속화에 큰 영향을 준것같아요. 내일도 참 기대가 됩니다. 좋은 추억으로 남았으면 좋겠네요. 건강한 모습으로 내일 뵈어요!

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