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Log in

공지사항

HUFS LAP 열 번째 금요일 「협업의 가치, 함께 걷go, 함께 줍go!」

페이지 정보

작성자 오영민 쪽지보내기 전체게시물 작성일22-04-28 17:07 조회813회 댓글34건

본문

안녕하세요, 5기 훕랑 여러분.

 

폭풍같은 중간고사 치우,,,치느라 애썼습니다

다시 만나는 열 번째 금요일수림문화재단와이퍼스와의 콜라보로 모두가 함께 보고 걷고 줍고 먹고 또 이야기 나누는 시간이 마련되었습니다사실 저는 열흘 전부터 월간 일기예보 주간 일기예보를 TA들과 조마조마한 마음으로 들여다보곤 했는데요여러분이 얼마나 운이 좋은지 두고 볼 일이지만적어도 플로깅 하는 데는 문제 없을 거란 판단이 들었습니다촉촉하게 봄비 맞은 쓰레기...?!를 주워가며 꿀렁대는 한강 곁을 어슬렁슬렁 걷겠군요조금은 홀가분한 마음으로 한껏 웃어도 좋겠습니다.

돌이켜 보면 우리는 라이포그래피너나우리습관프로젝트 We'll이제껏 다짐과 계획들을 쏟아내듯 이야기해왔어요그 생각함께 나누기도 했고요다시 함께 걸어 볼 시간입니다.

 

우리들의 열 번째 금요일 일정을 공개합니다.


 

일시 : 429() 1420~ 2110

장소 : 김희수 기념 수림문화재단 [찾아오는 길 click!]

공유질문 : 출발선에 다시 선다는 것. 라이포그래피, 너나우리, 습관 프로젝트, 나는 나의 말들을 주워 담고 실천으로 옮기는 길을 걷고 있는가?

일일기자 : 김주영 훕랑

 

1부 

그림1.jpg × 수림로소.png

 

14:10수림아트센터 갤러리 도착 [수림문화재단 소개 Click!]

한강플로깅을 위해 '반포안내센터, 여의안내센터, 이촌안내센터'에 제출할 참석자 명부(이름/성별/출생년도/연락처/1365ID/자필서명)’에 서명함으로써 출석을 대신합니다. 각 유닛 대표 도랑이들이 센터에 취합해 제출합니다.

14:20~14:30 선생님 인사말

14:30~14:40 훕랑독 오미소 훕랑 (온라인 연결 청취)

14:40~15:30 훕라 X 수림문화센터 콜라보 데이터 정원 전시회 관람 

– 전시회 및 아트센터 설명 예정


데이터 정원.jpg


15:30~15:40 간식, 장갑, 쓰레기봉투, 젓가락 배포

15:40~16:30 153개 유닛으로 나누어 한강 플로깅을 위한 3개의 스팟으로 이동

이때 각 유닛 대표 도랑이는 플로깅 출발지점까리 최단시간 도착루트를 미리 확인해 놓습니다.

 

1) 반포안내센터 -> 반포한강공원 -> 노들섬 (도보: 1시간)

2) 여의안내센터 -> 여의한강공원 -> 노들섬 (도보: 1시간)

3) 서빙고역 -> 이촌안내센터 -> 이촌한강공원 -> 노들섬 (도보: 1시간)

 

쓰레기는 내가 다 치울지도.jpg

 [한강쓰레기 내가 다 치울지도, 제작 4기 김현수]

 

 

 

2부


그림1.jpg×와이퍼스.png

 

16:30~18:50 훕라 X 와이퍼스 콜라보 한강 플로깅

15명씩 3개 스팟(반포, 여의나루, 서빙고)에서 출발해 140분 간 환경미화작업을 하면서 노들섬 잔디 광장을 향해 이동합니다. 반대 방향으로 가면 식사 못합니다. 

실제 도보로는 약 1시간 걸리는 거리지만 열심히 플로깅을 하면서 걷는 시간을 감안했습니다. 서둘러 노들섬 잔디광장에 미리 도착하기보다는 18:40분까지 플로깅의 취지에 맞게 충분히 청소를 해가면서 시간 맞춰 와주길 바랍니다.

18:40~19:00 노들섬 전체 모임, 3개 유닛 쓰레기 무게 달기(가장 많은 무게을 주워담은 훕랑 1인에게는 소정의 O을 제공합니다) 및 단체 기념촬영

19:00~20:00 식사(한강에서 이탈리아를 느껴보쟈~ ‘더 피자 사운드’)

20:00~21:20 라이포 그래피 자율논의(정말 이 시간이 반성만하는 시간이 아니라 복기하고 힘차게 작동하는 시길이길 바랍니다. 유닛별로 노들섬 곳곳에 삼삼오오 모여 대화하길 바랍니다.)

21:20~21:30 식장 앞 노들섬 상징물 앞 재집합, 선생님 말씀 및 훕랑독 류수진 훕랑 (온라인 청취) 

 


 

참석 전 해야 할 일

 

1. 429일 저녁 8시까지

1) 1365 회원가입

- 플로깅 봉사 전 센터에 명부를 제출해야 합니다. 명부에 1365 ID가 필요합니다.1365 회원가입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 1365: https://www.1365.go.kr/vols/main.do

 

2) 와이퍼스 앱

- 와이퍼스 유닛 구성을 위해 와이퍼스 앱 설치가 완료되어야 합니다. 앱을 설치한 뒤,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세요!

- iOS 앱스토어 /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와이퍼스'를 검색해주세요!

 

3) 즐거운 마음과 빠른 손가락

- 와이퍼스 유닛 활동 장소: 이촌한강공원 / 여의한강공원, 반포한강공원 중 한 곳!

- 장소 선택은 내일 저녁 8시에 선착순으로 진행됩니다!

- 즐거운 마음과 빠른 손가락, 꼭 준비해주세요!

 

2. 429일 참석 전까지

- 참석 직전까지도 코로나 관련 양성이 확진되거나 발병이 의심되는 징후가 감지되면 즉시 제 개인톡으로 연락주길 바랍니다.

 


3. 429일 참석 당일

- 평소보다 시간을 조금 당겨 시작합니다. 늦지 않도록 이동과 도착을 해주길 바랍니다.
- 데이터 정원 감상 후기, 크리테필로그란에 참석 후 남겨주길 바랍니다.

 

준비물

한강변 6시 넘으면 춥습니다. 바람막이 이상으로 체온 유지 가능한 따뜻한 옷 반드시 준비하세요.
혹시 모를 우천 대비하여 작은 우산 준비해주세요. 
코로나 방역을 위한 개인 마스크
, 개인 텀블러, 훕랑독 청취용 이어폰, 쓰레기는 내게 맡겨라 체력

 

건강한 모습 밝은 얼굴로 만나요! 

 

공감 7

댓글목록

최예영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저번 강의 때 플로깅이라는 걸 듣고 언젠간 해봐야지 생각했는데 훕라 덕분에 해보게 되네요! 오늘 해보고 와이퍼스 앱 적극 활용해서 플로깅 활동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조희정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공지 확인했습니다. 노을(?)을 보며 쓰레기 줍는게 뭔가 낭만적이네요! 쓰레기를 다 조진다는 마음으로 참여하겠습니다:)

지현희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한강에서 놀거나 운동만했지, 플로깅은 처음이고 한강에서 플로깅을 하는 사람을 본 적이 없는거 같습니다. 함께해서 더 의미가 있고 다른 사람들도 저희를 보면서 쓰레기를 안 버리게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