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Log in

공지사항

HUFS LAP 열 다섯 번째 금요일 「예술이 우리에게 알려주는 것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오영민 쪽지보내기 전체게시물 작성일21-06-03 11:38 조회1,008회 댓글56건

본문

안녕하세요, 여러분.

 

이번 훕스랩 열 다섯 번째 금요일 1부에서는 지난 한 주간 준비한 유닛계획에 따라 라이포그래피 활동을, 2부에서는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 모두 모여 창극 『귀토』를 단체감상할 예정입니다. 어쩌면 영화나 뮤지컬에 대한 경험치에 비하면 창극 공연은 일부러 찾아보거나 감상을 시도한 기억이 없을지 모릅니다. 문화생활 전반에서도 우리는 우리 스스로를 한정된 선택지와 편협한 경험의 반복에 위치시켜 다른 세계 다른 경험으로 나가는 길을 가로막고 있지는 않았던지요. 향후 방중을 이용해 진행될 여러분의 문화체험 활동도 관성에서 벗어나 새로운 취향을 발견하는 작은 도전이자 유쾌한 시도였으면 합니다.

국내에서 가장 오래되고 훌륭한 시설로 거듭난 국립극장, 그곳에서 최고의 기량을 선보일 아티스트들에게 걸맞은 관객의 품격으로 화답해주길 기대합니다. 이에 이번 주 모임은 가벼운 수준의 드레스 코드와 관객태도를 요청하니 잘 숙지해주길 바랍니다. 

 

자, 우리의 열 다섯 번째 금요일, 라이포그래피 유닛의 다채로운 계획 및 상세일정을 공유합니다. 

 

일시 : 6월 4일 (금) 오후 1시 ~ 오후 10시 30분

 

장소 : 1부 각유닛이 정한 모임장소 + 2부 국립극장 해오름극장 [찾아오는 길 Click!]

 

비고 : 2부 공연 티켓 배부 및 기념사진촬영을 위해, 훕스 라이프 아카데미 구성원 전원은 오후 6시 30분 해오름 극장 정문 앞 외부공간에 모여주길 바랍니다.

 

공유질문 : 

1) 나에 삶에서 예술체험이 미치는 영향력과 그 기쁨의 빈도는 얼마나 될까?

2) 문화예술장르 다종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나의 편협한 경험이 가로막고 있지는 않은가?

3) 『귀토』 공연에서 내 기억에 남을 한 장면은?      

 

 

13:00 라이포그래피 15개 유닛 금요일 계획에 따라 활동 수행

14:10 훕랑독 - 민근혜 (줌 스트리밍)

18:30 국립극장 해오름 극장 앞 마당 모임 & 사진촬영

19:10~22:00 『귀토』 - 국립창극단 단체관람

22:00 극장 앞 마당 모임 공지사항 전달, 선생님 마무리말

22:10 훕랑독 - 이유정

 

화면 캡처 2021-06-03 113557.jpg

 

 

◎ 참석 전 해야 할 일

 

6월 3일 목요일 자정 마감 

 

1) 『사진이 말하고 싶은 것들』 - 김경훈 독후에세이 호모콰이렌스 게시판 게시

2) 개인별 밀린 TRTL 과제 블로그 링크 복사해 웹아카이브 ‘렉티오 포트폴리오’ 게시판 게시 

3) 아묻따 시트 미제출자 게시

 

 

◎ 참석 시 해야 할 일

 

1부 : 유닛활동은 4인 이하의 유닛들로 구성해 외부에서 진행되는만큼 코로나 방역 안전에 좀 더 각별히 신경 써 주길 바랍니다. 모임장소 도착시 각 유닛 알랑이들은 출입 시 체온 측정 결과값을 모아 알랑이 단톡방에 유닛원들의 체온 측정 결과를 공유해주세요. 유닛 공금활용 시 영수증 챙기기는 물론 지원금 취지를 고려하여 상식수준에서의 지출을 당부합니다.

 

2부 : 이번 주 모임 드레스 코드 문장을 알립니다. 

“금요일 저녁, 이제 막 좋아하게 된 그 혹은 그녀와의 첫 번째 데이트에 어울릴 법한.”

공연장 내 혹은 극장 실내 공간에는 다중이 이용하는 시설로 우리 훕랑들이 너무 많이 모여 큰 소리로 이야기하면 불편 뿐 아니라 불안감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실내에서는 정숙을 유지해 주시고, 가급적 이야기는 인터 미션이나 공연 전후 실외에서 진행하길 바랍니다.

 

◎ 참석 후 해야 할 일

 

일요일까지 12주차 아묻따 시트는 물론, 금요일 1부 라이포그래피 진행에 따른 후기 게시해주세요.

공연 후 공연 감상 후기 웹아카이브 [크리테필로그] 게시판에 남겨주세요.

 

◎ 준비물

줌 연결이 가능한 노트북 혹은 태블릿 pc, 개인 마스크,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의 체력.

 

 

4기 훕랑들 모두 반가운 얼굴로 금요일에 만나요!

공감 18

댓글목록

안홍주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공지 확인했습니다.
코로나 상황에서도 이렇게 단체로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창극은 접할 기회가 거의 없었는데 정말 기대되네요 ㅎㅎ 모두 내일 보아용~♥ 그리구 드레스코드 넘 설레네염~ >.<

이담빈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꺅 내일 훕랑이들 모습이 기대되는 군요 (╭☞͡° ͜ʖ ͡°)╭☞ ㅎ
창극은 처음이라 정말 설레고 기대됩니다 멋진 경험 선물해주셔서 감사합니다.ᐟ.ᐟ.ᐟ 벌써 행복해요..

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