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Log in

공지사항

[4기 모집] 2021 HUFS Life Academy 4기생을 모집합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오영민 쪽지보내기 전체게시물 작성일20-12-28 11:57 조회6,417회 댓글10건

본문

 

 

 

 

 

 

 

 

 

 

HUFS Life Academy 추가모집 1.jpg

 

 

 

 

 

추천페이지.jpg

 

 

 

 

본 프로그램은 (주)동원그룹 동원육영재단의 후원으로 한국외국어대학교 HUFS LIFE ACADEMY 사업단이 주관 운영하는 '전인교육프로그램'으로, 

독서와 토론, 다양한 초청인사의 주제별 특강, 역동적인 팀협업 및 자기주도적 창의진로설계, 다채로운 문화체험 등을 통해 '인성과 감성' '지성과 공감능력'을 겸비한 바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읽고 쓰고 듣고 말하는 소통형 인재들의 많은 지원 환영합니다!

 

 

1) 2021 HUFS LIFE ACADEMY는 아래의 2가지 모듈의 교육과정을 동시 이수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 양캠퍼스 교양교과목 인성을 위한 LECTIO (TRTL201) - 수요일 7,8교시 소속 캠퍼스별 16주 수업 (pass-fail평가)

‣ 특별 전인교육 프로그램 HUFS LAP - 금요일 오후 3시~9시 서울 및 글로벌 캠퍼스 총 18회
     

2) 인성, 성실성, 공감능력, 협업역량, 창의성, 도전정신에 대한 심사를 통해,

최종 50인 [서울 25명 / 글로벌 25명]을 선발하며, 기존 TRTL 교과목 선이수자는 우선 선발대상으로 고려합니다.


3) 4기생 혜택 : TRTL 수업 및 HUFS LAP 도서 지원, HUFS LAP 교육 및 식비 일체 지원, BOOK MT-문화체험-진로설계 지원


 

4) 지원 시 아래의 TRTL 수업 및 HUFS LAP 일정 확인 후 지원하길 바랍니다.

‣ 2021학년도 1학기 TRTL 수업 커리큘럼 : (2020학년도 1학기와 동일, 수요일 7,8교시 개설예정)

  서울캠퍼스 : 교양교과목 핵심인문기초 영역 [인성을 위한 Lectio]

  글로벌캠퍼스 : 교양교과목 언어와 문학 영역 [인성을 위한 Lectio]

 

‣ 2021 HUFS LAP 스케줄 (2월~8월, 매주 금요일 15시~21시, 18회)

 [2월 : 19일, 26일~28일 (2박3일)]

 [3월 : 5일, 12일, 19일, 26일]

 [4월 : 2일, 9일, 16일, 30일]

 [5월 : 7일, 14일, 21일, 28일]

 [6월 : 4일, 11일, 25일]

 [8월 : 6~7일 (1박2일)]   

 

5) 동원육영재단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2021년 훕스 라이프 아카데미는 세부 교육프로그램에서 수림문화재단, 밀리의 서재, 와디즈와 협업도 함께합니다. 협업기관이 궁금하다면 아래 로고를 클릭해주세요!

 

 

수림 CI 000.jpg   logo_koen.png                와디즈 로고.jpg

 

         

 

 

 

 라이프 아카데미 활동을 한 눈에 보고 싶다면 아래 동원육영재단 로고를 링크해 주세요!

 

新CI(동원그룹, 육영재단)1 - 복사본.jpg

 

 

 

 

[온라인 지원서 CLICK HERE] 

 

 

 

 

 

공감 8

댓글목록

이예지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2021년 새로운 변화를 꿈꾸는 이들의 방문을 환영합니다! 서툴러도 괜찮으니, 진실된 마음을 담아 글을 준비해주길 바라요. 응원합니다 :)

김민주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안녕하세요, 3기 김민주입니다. 훕라 면접에서 영민쌤과 통화하며 펑펑 울던 제 모습이 아직 생생한데  벌써 1년이라는 시간이 지나 4기를 모집한다는 공지글이 올라왔네요. 저도 훕라를 시작하기 전에 1,2기분들의 댓글을 읽으며 지원을 다짐했던 것이 기억나 혹시나 고민하고 계실 분들께 도움이 될까 하고 글을 남겨봅니다.

훕라를 만난 뒤 실제로 제 삶의 여러 부분들이 달라졌고 감사한 것들이 정말 많지만 그중  몇 가지만 꼽아보자면, 저는 훕라를 통해 저라는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알게 되었고,  대학에서 해보고 싶었던 진짜 공부를 할 수 있었습니다. 훕라에서의 교육은 지식의 확장에서 끝나지 않습니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잊지말아야 할 정말로 중요한 가치들을 놓치지 않는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해주고, 스스로에게 끊임없이 질문을 던지며 내면을 단단하게 채워나감으로써 앞으로의 삶에서 마주칠 수많은 장애물들을 헤쳐나갈 힘을 기를 수 있게 해줍니다. 거기에 책 읽는 습관과 좋은 사람들까지 챙겨주니, 이보다 더 혜자스러운 활동이 또 있을까 싶습니다.

돌아보니 제가 대학생활 동안 총 10개의 활동을 해왔는데, 그중 딱 한가지만 할 수 있다!라고 한다면 망설이지 않고 훕라를 선택할 것 같습니다. 무작정 암기하고 시험보고 나면 잊어버리는 공부가 아닌 진짜 ‘나 자신’을 만들어가는 공부를 해보고 싶은 분들께, 졸업 전에 꼭 한번 훕라를 만나보시기를 진심으로 권합니다.

블로그에 적었던 훕라 후기글 링크도 함께 공유합니다 :-) https://minjow1996.blog.me/222062554649

함승연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책을 읽고자 훕라에 들어왔지만 인생을 배웠고 ‘나’를 알게 되었습니다. 좋은 인연들과 함께할 소중한 기회 절대 놓치지 마세요!

정소원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단지 책이 좋아서 들어오게 된 훕라에서는 많은 좋은 사람들과 더 탐나는 그들의 생각, 그리고 토론장 및 글쓰기 실력을 정진하면서 나를 찾을 수 있는 공간이 있었습니다. 많은 것이 바뀔 것이라 장담하고 내적 성장을 원하는 이들은 꼭 한 번 참여해 볼 만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4기생들의 앞날을 응원합니다 :)

최수연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살면서 삶에 대한 진지한 이야기를 이곳보다 더 경청해주는 곳은 없었다고 확신합니다. 어떻게 이렇게 다들 착하고 바른 사람들일까? 하고 놀랄 만큼의 사람들 속에 둘러쌓여, 그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듣고 읽으며 많은 것들을 배웠던 시간이었습니다. 이 곳에서 전 인생을 바라보는 시각을 달리 하게 되는 경험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훕라는 소중한 기회이자 행운이었으며, 이제는 감사함만이 남게 된 추억이 되었습니다.
 처음엔 1박 2일이 있는 것 보고 단순히 재밌겠다 하여 신청하게 된 프로그램을 두고 1년이 지난 지금, 제가 이런 글을 쓰고 있을 줄은 꿈에도 몰랐죠. 여러분도 훕라에 들어와 저와 같은, 아니 더 빛나는 경험하시길 소망하겠습니다.

김수민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안녕하세요 훕라 2기 김수민입니다:)
저를 비롯한 많은 훕랑(훕라활동을 수료한 학생들)들은 '훕라'가 어떤 곳인지 대략 짐작하면서, 예비 4기 여러분처럼 이 활동이 과연 나한테 도움이 될까? 되려 시간만 뺏기진 않을까?라는 고민을 하곤 했습니다. 하지만 이 고민은 먼저 훕라를 마친 훕랑들이 곳곳에서 당당히 '하기 잘했다!'라고 외치는 모습을 보면 조금은 해결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모두가 자부하는 만큼 훕라는 그 이상의 곳입니다. 
훕라는 훕랑들 스스로 '자신을 찾는 여정'을 떠날 수 있게 길을 제공하기도 하고, 쉽게 만나기 힘든 명사의 강연을 제공함으로써 평소 관심이 없던 분야에도 흥미를 느끼는 '나의 모습'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만남과 활동이 기다리고 있으니 자신의 인생을 더욱 풍부하게 채우고 싶은 학생이라면 지원하시길 적극 추천드립니다:)

손관주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훕라에서는 많은 도전을 하게 됩니다.
그 첫번째 도전은 지원서를 쓰는 것입니다. 훕라 지원서를 채우는 것은 시간과 정성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나 를 알고 싶은 분들.
진로를 찾고 싶은 분들.
다양한 것들을 경험하고 싶은 분들.
삶에 변화를 주고 싶은 분들.
독서의 중요성을 알고 계신 분들이라면

시간과 정성을 들여보세요. 열정을 담아 지원서를 써보세요.

송원영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HUFS LIFE ACADEMY 에서
사람을 얻었고, 책을 얻었고
다시 도전할 힘을 얻었습니다.

삶의 변화를 꿈꾼다면 HUFS LIFE ACADEMY로 오세요!

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