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Log in

공지사항

HUFS LAP 열여덟 번째 금요일, 「완주의 보람, 새로운 다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오영민 쪽지보내기 전체게시물 작성일20-08-06 14:41 조회971회 댓글36건

본문

3기 훕랑 여러분, 안녕하세요?    


2020년 2월 14일 첫 번째 금요일 이후, 매주 TRTL이 있는 수요일과 HUFS LAP이 있는 금요일은 훕랑들이 일궈온 소중한 나날의 연속이었습니다. 특히 라이프 아카데미의 다채로운 테마 강연과 토론, 협업 및 문화체험으로 구성된 HUFS LAP은 현재까지도 계속되고 있는 코로나 상황을 국면마다 슬기롭게 적응하고 극복해왔지요. 우리가 모이면 배움터가 된다는 일념 하에 훕랑들, TA들, 그리고 교수님들 모두가 똘똘 뭉쳐 진심을 다한 결과가 아닌가 싶습니다. 


하나의 질문은 탐색과 해결의 과정을 거치기 마련입니다. 우리는 정답은 아닐지언정 적어도 모범답안을 찾으려 애써왔고, 그 끝에 또 다른 질문들과 마주하게 된 것 같습니다. 작은 실패들로 다져진 땅을 딛고 다시 시작하는 삶은 과연 이제 어떤 모습이어야 할까요? 저마다 노력 끝에 일군 완주의 보람에서 새로운 다짐을 떠올리려 합니다. 


우리는 지난 6개월간 다양한 테마와 이슈를 다루면서도 공히 좋은 인성을 갖춘 더 나은 나를 화두 삼아 경주해왔습니다. 서로에게 전하는 다정한 인사, 서로가 예측 가능하도록 묻고 알리는 친절과 배려, 단점보다는 저마다의 강점에 집중하면서 말입니다. 해서 충고나 지적보다는 응원과 격려, 반성 끝에 마주하는 나와 타인에 대한 진정한 관심과 대면을 소중하게 여겨왔습니다. 이젠 우리 모두에게 큰 울타리가 되어준 동원육영재단, 한국외국어대학교, 라이프 아카데미, 그리고 우리 서로에게 고마운 마음도 잘 전해야 할 때가 된 것 같습니다. 


시인은 북서풍의 매서움 속에서도 날카롭게 새겨진 다사로운 추억을 품고 살라고 권합니다. 우리의 계속된 삶은 망망대해를 건너는 쪽배처럼 위태롭기도, 길 없는 길 위를 헤매이거나 머뭇거리기도 할 것입니다. 다만 책과 사람에게서 참다운 배움을 얻고자 했고 애써 실천하고자 분투했던 우리에게 작은 나침반 하나, 손에 꼭 쥐어졌으면 합니다. 끝의 시작에 이르러, 시인의 말대로 훗날 함께한 이 시간이 소중히 기억되길 기원합니다. 



 높새바람 같이는 - 이영광



 나는 다시 넝마를 두르고 앉아 생각하네


 당신과 함께 있으면, 내가 좋아지던 시절이 있었네


 내겐 지금 높새바람같이는 잘 걷지 못하는 몸이 하나 있고,


 높새바람같이는 살아지지 않는 마음이 하나 있고


 문질러도 피 흐르지 않는 생이 하나 있네


 이것은 재가 되어가는 파국의 용사들


 여전히 전장에 버려진 짐승같은 진심들


 당신은 끝내 치유되지 않고


 내 안에서 꼿꼿이 죽어가지만,


 나는 다시 넝마를 두르고 앉아 생각하네


 당신과 함께라면 내가, 자꾸 좋아지던 시절이 있었네

        


자, 3기 훕랑들의 마지막 열여덟 번째 금요일 일정을 공개합니다.





테마 : 「완주의 보람, 새로운 다짐」


공유질문 : 작은 실패들로 다져진 땅을 딛고 다시 시작하는 삶은 어떤 모습이어야 할까?  


모임장소 : 공간 와디즈 (오는길)+ 중앙감속기 (오는길) / 유료주차공간 (오는길)


일시 : 8월 7일 금요일 12시 30분 ~ 21시 00분


12:30 3기 전원 성수동 공간 와디즈 도착, 발열체크 및 확인서 (공간와디즈 및 아카데미) 2매 작성 및 입장

12:30~13:50 2층 까페 히즈빈스 웰컴드링크 (이용시 명찰 및 텀블러 제시), 소셜 플랫폼 와디즈 체험행사 자유참여

14:00~14:05 자양정신 되새김 및 공지사항 전달

14:05~14:40 「이 시대의 도전 플랫폼, 크라우드 펀딩의 세계」- 와디즈 영업총괄이사 황인범 

14:40~15:20 호모 콰이렌스

15:20~15:30 휴식

15:30~17:30 「완주의 보람, 새로운 다짐」- 43인 릴레이 발표 (3분 스피치 및 수료증 수여)  

17:30~17:40 동원육영재단 김은자 사무국장님 축하 및 격려사

17:40~17:50 운영위원회 축하 및 격려사  

17:50~17:55 단체사진 촬영

17:50~18:10 석식장소 중앙감속기 이동

18:10~20:50 석식 및 간담회


​◎ 참석 전 해야 할 일


1. 선 공지를 통해 알렸듯, 이번 모임에서는 훕스 라이프아카데미에서 느낀 보람과 감사의 마음을 서로에게 전하는 릴레이 발표시간이 있습니다. 각자 3분 이내의 스피치를 준비해오길 바랍니다. 여러분의 성장과 변화가 있다면, 또 반성과 새로운 다짐이 있다면, 고마움과 미안함이 함께 한다면, 더는 미루지 말고 이야기 하나를 내어주고 마흔둘의 이야기를 가져가길 바랍니다. 

  

2. 이번에도 역시 전체 모임이 오프로 진행되는 만큼 진행의 만전을 기했습니다. 서로의 안전을 위한 절차들을 빠짐없이 실천해주길 바랍니다. 발열체크는 출석 및 귀가 시 2회로 하며, 아카데미 출석 확인서 1매와 우리가 사용할 공간 와디즈의 경우 자체 확인서를 받고 발열체크를 하니 적극적으로 응해 주길 바랍니다. 이번 모임 역시 특별한 요청이 없더라도 마스크는 휴식시간에도 착용을 원칙으로 합니다. 혹여 마스크를 분실하거나 망실로 인해 교체가 긴급히 필요할 경우, TA에게 얘기하면 지급될 것입니다. 식사가 준비된 식당에서의 취식 시 조용한 대화를 유지해주길 바랍니다. 모든 일정을 최대한 간격을 두어 진행하겠지만 식사 시 생각보다 조밀한 배치가 예상되니 기침이나 발열이 있는 훕랑은 미리 제 개인톡으로 증상여부 통보해주길 바랍니다. 아울러 손 소독제도 구비되어 있으니 휴식시간마다 손씻기를 실천해주길 바랍니다.


 

◎ 준비물


​1. 이제 웬만해선 지치지 않는 체력! 그리고 열린 마음


2. 텀블러 및 우산


그럼 금요일에 만나요!   


 

 

공감 3

댓글목록

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