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Log in

공지사항

HUFS LAP 열일곱 번째 금요일, 「지속가능한 삶을 위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오영민 쪽지보내기 전체게시물 작성일20-07-23 15:03 조회955회 댓글35건

본문

3기 훕랑 여러분, 안녕하세요?   

 

계절학기마저 마무리되고, 진짜 여름방학을 맞이했겠군요. 모두들 건강한 몸과 마음으로 지내는지 궁금하네요. 

 

본래 열일곱 번째 금요일은 1박 2일의 일정으로 여러분과 함께 할 수 있으리라 예상했건만, 애석하게도 주변의 상황은 우리의 바람을 관철시키기엔 여전히 여유롭지 않다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다소 축소 변경된 이번 금요일의 일정은 애석하지만, 그 아쉬움이 애틋하고 소중한 우리의 시간을 떠받칠 수 있도록 모두가 애써주길 당부합니다. 

 

실상 8월 7일 수료식까지 훕스 라이프 아카데미 HUFS LAP의 모든 과정들은 매주 테마 강연의 구성 및 각각의 상세 프로그램의 실행에 있어, 애당초 성공보다는 실패를, 성과보다는 성장을, 끝이기보다는 매순간 다시 시작하는 의지의 발휘를 전제로 설계되었습니다. 이 말인즉슨, 순식간에 딴 사람이 되는 신비로운 존재체험을 선사하려는 의도보다는, 더 나은 내가 되고자 모인 여러분 각자에게 정녕 변태의 과정이 얼마나 힘겨운 일인지, 함께 일을 도모하는 것이 얼마나 버거운지, 나 자신은 또 얼마나 의지박약하고 나약한 존재인지, 나의 생각과 말은 얼마나 가볍고 부서지기 쉬운 것인지, 숱한 작은 실패들을 꽤 긴 시간을 들여 깨닫는데 방점이 찍혀 있었다는 겁니다. 그러니 뭐랄까요..., 그간 서로에게 은근히 기대한 하나가 있다면, 정답은 없어도 저마다의 모범답안 정도는 작성해 나가길 간절히 바래왔다고 하는 게 옳을 것 같습니다. 

 

해서 HUFS LAP 과정은 결코 끝일 수 없습니다. 여러분은 오히려 처참하게 부서진 처음의 다짐을 용기있게 대면하고, 나도 모르게 뱉었던 말들을 추스르는게 이제는 마냥 어색하지만은 않을 겁니다. 마치 ‘더 나은 나’라는 질문에서 시작된 나의 작문들이 새로운 질문을 잉태하며 탈고되듯, 좀 더 성숙한 태도로 새로운 도전과 다짐을 움켜쥐며 끝의 시작을 경험하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끝의 시작이기에, 우리의 끝은 그저 ‘일단락’으로만 생각해주길 바랍니다.  

 

어느 시인은 “고립을 두려워 말고, 무리를 아늑해 말길” 당부했습니다. 결국 지난 6개월간 우리는 ‘지속가능한 삶’을 위한 자기배려의 연습을 함께한 셈입니다. 열일곱 번째 금요일에도 새로운 질문은 또 피어나고, 무시로 반성은 눈 앞을 가리고, 깨우침과 응원은 계속될 테지요. 그렇게 안간힘이 빚어내는 풍경은 조금은 가여워 보여도 충분히 아름답습니다. 더구나 우리는 함께 견디고 응원하며, 다시 도전하고 박수보내지 않겠습니까? 

 

자, 이제 HUFS LAP 우리의 열일곱 번째 금요일 일정을 공개합니다.

 

 

 

테마 : 「지속가능한 삶을 위하여」

 

공유질문 : 삶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나’는 어떻게 해야할까? 

 

모임장소 : (오전) 수림아트센터 스페이스 1  + (오후) 문화 플랫폼 한강 노들섬

 

일시 : 7월 24일 금요일 09시 50분 ~ 21시 00분

 

 

 

09:50 3기 전원 수림아트센터 스페이스 1 도착, 발열체크 및 확인서 2매 작성, 지정석 착석 

 

10:00~10:10 일정공지

 

10:10~11:40 『Food Fighter 푸드 파이터: 먹거리를 구하라』, Dan Goldberg, 2018, 86 min.

 

11:40~12:00 호모 콰이렌스 작성 업로드 & 휴식

 

12:00~13:00먹거리 구하기 또는 나누기, 험께 만드는 지속가능한 삶』 - [강연자] 서울국제음식영화제 프로그래머 황혜림  

 

13:00~13:10 중식 배포 

 

13:10~14:10 전원 전세버스 탑승 노들섬 이동 

 

14:10~15:10 문화플랫폼 노들서가 및 노들섬 소개 – [도슨트] 어반트랜스포머 공간사업팀장 이소애

 

15:10~17:30 습관프로젝트 소회 및 새다짐 릴레이 발표 및 토크 :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나를 위하여 Habit, Ritual, Routine」 

 

17:30~18:00 공지 (수료식, 리딩클럽, 서포터즈, 결산)

 

18:00~19:00 ‘더 피자 사운드’ 이동 및 석식

 

19:00~21:00 문화플랫폼 노들서적 방문 이용

 

 

 

​◎ 참석 전 해야 할 일

 

1. 선 공지를 통해 알렸듯, 모임 전까지 습관 프로젝트 발표(3분 이내)를 준비해오길 바랍니다. 지난 습관프로젝트 진행하면서 바뀐점, 깨달은 점, 미흡한 점 등의 소회는 물론 새롭게 발견한 팁은 물론, 향후 수료 이후에도 적용하고 실천하고자 하는 새로운 다짐까지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는 시간이었으면합니다. 

 

2. 그간 계절학기 등으로 인해 밀렸던 게시글들 점검 당부합니다. 수료기준이 되는 각 강연에 대한 노트와 후기, 단체공연관람 및 개인 문화체험에 대한 크리테필로그, 사회봉사 및 라이포그래피 등, 웹 아카이브 상에 업로드를 꾸준히 실천해주길 당부합니다. 모든 글의 마감은 8월 5일을 마감일로 합니다. 

  

​3. 이번에도 역시 전체 모임이 오프로 진행되는 만큼 진행의 만전을 기했습니다. 이제 뉴노멀이 된 여러 절차들을 빠짐없이 실천해주길 바랍니다. 발열체크는 출석 및 귀가 시 2회로 하며, 아카데미 출석 확인서 1매 작성 역시 진행됩니다. 특히 수림문화센터 및 노들섬은 자체 확인서를 받고 발열체크를 하니 적극적으로 응해 주길 바랍니다. 이번 모임 역시 특별한 요청이 없더라도 마스크는 휴식시간에도 착용을 원칙합니다. 혹여 마스크를 분실하거나 망손으로 인해 교체가 긴급히 필요할 경우, TA에게 얘기하면 지급될 것입니다. 한 방향 식사 및 취식시 대화자제, 이번 주 역시 지켜주길 바랍니다. 노들섬 공간은 실내와 실외로 구획되어 있지만, 휴식 시간에도 마스크를 착용하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도록 각자 애써주길 당부합니다. 모든 일정을 최대한 간격을 두어 진행하겠지만 공연 시 생각보다 조밀한 배치가 예상되니 기침이나 발열이 있는 훕랑은 미리 제 개인톡으로 증상여부 통보해주길 바랍니다. 아울러 손 소독제도 구비되어 있으니 휴식시간마다 손씻기를 실천해주길 바랍니다.

 

 

◎ 준비물

 

​1. 장시간 마스크를 쓰고 활동해도 좋을만큼 넉넉한 체력! 그리고 열린 마음

 

2. 텀블러 및 우산, (시홍주, 손수연, 박용운, 이예지, 황은빈 이상 5명은 돗자리 반납 부탁해요^^)

 

그럼 금요일에 만나요!   

 

 

 

 

공감 1

댓글목록

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