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Log in

공지사항

HUFS LAP 열 번째 금요일 「삶이 예술이 되려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오영민 쪽지보내기 전체게시물 작성일23-04-26 18:58 조회848회 댓글42건

본문

안녕하세요, 6기 훕랑 여러분.


중간고사라는 작은 격랑과 맞서느라 여러분 모두들 고생하셨습니다. 지났으니 말인데 중간고사가 으레 답안이나 레포트를 작성해 제출하는 단순한 과정이라는 생각에서 조금 벗어나 볼 필요가 있겠군요. 

삶의 거의 모든 일들에서 중간점검은 반추, 조정, 자가평가에 더해 차후를 버틸 수 있는 힘과 방향을 가늠해보는 중요한 계기를 이룹니다. 물론 종종 실망과 후회 그리고 조급함 같은 것이 먼저 엄습하기도 하지만요.  


우리 한 번 되물어 봅시다. 라이프 아카데미 시작의 다짐도, 독서를 비롯한 습관프로젝트에서 저마다 내건 약속도, 라이포그래피에서 함께 의기투합한 계획도, 봉사하는 마음의 기대와 의심도, 모두 안녕한지.

 

잔잔한 바다에서는 좋은 뱃사공이 나지 않는다고 했던가요? 많은 시간을 들여 자신을 향한 좋은 질문을 만들고 실천해보려는 훕라라는 시험지를 진지하게 받아든 훕랑이라면, 어쩌면 지금쯤 기진맥진해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걱정 마세요. 여태 우리는 실망의 순간들을 지나 끝까지 함게 달려보는 경험이 조금 부족했는지 모릅니다. 

 

참으로 다행인 것은 여기는 훕라이고 여러분은 여전히 포기 않고 동행중이라는 점. 서로에게 수고했다고, 더 많이 격려하고 더 다정하게 맞아주는 하루 되었으면 합니다. 


 

 

 

자, 우리들의 열 번째 금요일 일정을 공개합니다.


 

일시 : 4월 28일 (금) 14시 20분 ~ 21시 05분 

장소 : 서울시 동대문구 서울 동대문구 홍릉로 118 김희수아트센터 SPACE 1 (오시는 길 Click!

공유질문 : 나는 그 무엇에 대해 '애호가'적 태도를 취하는가?

일일기자 : 김가연 훕랑


14:10~14:20 전원 수림문화센터 SPACE 1 도착, 명찰패용, Small Talk. 


14:20~14:30 선생님 인사말


14:30~14:40김희수 기념 수림문화재단 김정본 국장님 환영의 말씀 


14:40~14:50 훕랑독 – 이하연 훕랑


14:50~15:50 「Natural Replica」 / 수림아트센터 갤러리 - 도슨트 안내에 따라 2개조로 구성 관람 


15:50~16:00 휴식


16:00~18:00 「김찬용의 아트네비게이션」 - 김찬용 (전시해설가, 국내 1호 도슨트, 예술 및 전시이야기 유튜브 [토커바웃트아트] 진행자) 


18:10~19:20 석식 (팔선생 홍릉점 약도 Click!)

    

19:30~19:40 사회봉사 가이드 설명 


19:40~20:40 사회봉사 「너나우리」 II - 개인별 유닛별 24시간 봉사활동 계획 및 공유, 단체 봉사활동 논의 / SPACE 0 


20:40~20:50 훕랑독 - 이경훈 훕랑


20:50~21:05 Wrap-up & 선생님 맺음말


 


 


◎ 참석 전 해야 할 일 (4월 27일 목요일 자정 마감)

 

하나, 

[김찬용의 아트네비게이션] 독후에세이 호모 콰이렌스 게시판 업로드


둘, 

사회봉사 계획 작성하지 않았거나 미흡한 부분 보충하여 너나우리 게시판에 올려두고 이야기 나눌 수 있도록 해주세요. 개인 혹은 유닛(24시간, 몸으로 하는 육체봉사, 정기적인 활동) 활동 이외에 특히 우리 6기 훕랑 모두가 단체 봉사할 수 있는 봉사활동도 제안해주면 더욱 고맙겠습니다. 

 

셋,

이번 아홉번째 금요일은 평소보다 조금 일찍 시작합니다! 2시20분까지는 모두 도착해 바로 시작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 참석 후 해야 할 일 (4월 30일 자정까지) 


하나, 

웹 아카이브 렉티오 포트폴리오 게시판에 혹시라도 밀린 TRTL과제 탑재


둘,

노션, 슬랙 등을 이용한 습관 프로젝트 글 We'll게시판에 게시 공유


 

◎ 준비물


마스크, 개인 텀블러(종이컵 미사용 예정, 문화센터 내 정수기 활용할 예정), 충전된 노트북 혹은 테블릿(기록 및 댓글 달기 등을 위해 필수) 몰입과 소통을 위한 체력과 호기심. 


  


밝은 인사, 행복한 얼굴로 금요일에 만나요!


 

공감 15

댓글목록

김민정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예술이 함께하는 공간에서 만나는 훕라라니 기대되네요:)! 화창한 날씨에 즐겁게 이야기 나누면 좋겠습니다! 저는 '짬뽕'하겠습니다🤗

김주영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볶음밥이요~~
시험기간 다들 정말 수고 많았고 많아요.... 지금까지 버텨낸 여러분 짱!! 최고!! 멋쟁이!!
다 끝내고 푸욱 쉬고 하고 싶은 거 맘껏 하시는 5월이 되시길~~

양아론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전 짬뽕이요!
다들 시험기간에 훕라에 정신없는 한 주 보내고 계실텐데, 정신 없이 고통스러운 중간고사 버티시느라고 고생많으셨고 재밌고 알찬 금요일을 여러분과 보낼 생각을 하니 너무 기분이 좋습니다! 힘차게 시험기간 마무리하고 훕라때 봐요!

배문혁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짬뽕!

금요일에 만나요~♬ (●'◡'●)

<공유질문에 대한 답변>

무엇에 애호가'적 태도를 취하는가는 금요일에 추가 댓글을 등록하겠습니다.

사랑의 힘을 발휘하는 것은 궁금증. 더 노골적으로 표현하자면 '자극'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것을 오래 발휘하는 것은 아직 경험해보지 못해서 어떠한 태도가 그 길로 이끄는지 답을 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도 짧은 사랑들, 그중에 상대적으로 길었던 사랑을 고르자면 그 대상에 대한 배려와 그를 위한 희생이 있었던 것 같네요.

김은진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볶음밥 하겠습니다~
시험이 먼저 끝난 훕랑 분들은 정말 수고 많으셨고, 아직 남은 분들은 차분히 잘 마무리하실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파이팅팅~

유형탁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볶음밥 하겠습니다! :)

잔잔한 바다에는 좋은 뱃사공이 나지 않는다는 말씀, 너무 와닿습니다 :) 숨가쁜 일정들 속에서도,
지금 이 순간의 뜻깊음을 잊지 않도록 유념하겠습니다!

임형준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볶음밥으로 하겠습니다!
애호가라고 하면 결과나 관련된 속설이나 담론과 관계없이 혼자 잘 즐길 수 있는 사람을 뜻하는걸까요? 그렇다면 늘 학업에선 낮은 점수를 받곤 하는 글쓰기에 있어선 애호가입니다!

여러분 시험 공부하시느라 고생많으셨습니다! 다들 이틀 후에 봅시다~~

이하연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짜장으로 하겠습니다!
애호가적 태도에 대해서는 조금 더 생각해봐야 할 것 같아요 훕랑들 내일까지 시험 화이팅 하세요!

고유림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볶음밥이요! 아직 저 포함 많은 분들이 시험 안 끝났을텐데 끝까지 같이 화이팅해요! 일주일동안 시험공부 달렸더니 힘드네요..ㅎㅎ 금요일에 만나서 얼른 힐링하고 싶어요~

권민규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짜장이요! 삶이 예술이 되려면, 일단 시험부터 끝나야 할 거 같아요..ㅎㅎㅎㅎ 모든 건 나름의 의미가 있지만! 메말라가는 체력과 부족한 수면 속에선 그 어떤 의미도 발견하기 벅찬 것 같습니다. 목요일 남은 시험까지 모두들 파이팅입니다!!!

이정훈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볶음밥 이요!
시험 끝나신 분들도, 아직 마지막 시험을 앞두고 계신 분들도 모두 고생하셨어요!ㅎㅎ
다들 시험이 끝난 후에 어떤 감정이 드셨는지 궁금하네요
그 감정이 어떻든 내일만큼은 푹 쉬고 금요일에 반갑게 인사해요 !ㅎㅎㅎ

양석진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짜!장!
음악 애호가입니다! 최근에 공부할 때 클래식 들으면서 했는데 별로 관심없던 클래식도 즐길 수 있게 된 것 같아요~ 그리고 요즘 자주 가는 카페 커피빈에서는 재즈가 나오는데 그 어떤 카페에서 공부할 때 보다도 집중력이 높았었던 것 같아요. 다들 끝까지 파이팅하시길 바라요~~

양언필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저도 짜장!! 입니다. 볶음밥도 나눠주시면 사양 않고 ㅋㅋㅋㅋㅋㅋㅋ

저는 문화 예술쪽에 애호가 같아요. 그렇지만 그 취향이 한정적이라 아쉬우면서도 적극적으로 늘려가고 싶지는 않은 것 같아요. 그게 조금 아쉽지만 다양하게 접할 수 있는 환경이 있어 감사하네요. 금요일에 유쾌하게 만날 수 있길!

최재유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저는 짜장이욤~~

다들 시험 잘 보셨나요?? 저는 이번 시험을 통해 더더더욱 벼락치기를 하지 말자는 다짐을 백만번했습니다.. 지금도 급하게 머리에 저장하는 중이라 뇌과부하가 와요ㅋㅋㅋㅋㅠㅠ  오늘 밤도 벼락치기를 하며 불타는 시간을 보내야겠습니다.. 다들 금요일에 활기찬 모습으로 만나요 ~! 남은 시험 화이팅(해야지..)!!

홍채은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전 볶음밥 애호가 입니다.
볶음밥은 뭘 넣어도 맛있고 또 넣는 재료에 따라서 다양한 맛이 나서 매력적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예술과 훕라의 만남이라니..! 금요일이 참 기다려지네요🎨

후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