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Log in

공지사항

HUFS LAP 여섯 번째 금요일 「Join Together : 라이포그래피 IV + 예술이 우리에게 알려주는 것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오영민 쪽지보내기 전체게시물 작성일22-03-23 20:57 조회983회 댓글47건

본문

안녕하세요, 5기 훕랑, R+Leading Club 4기 여러분.

 

이번 주는 교보문고, 국립극장과의 협업으로 현장수업을 진행합니다. 여러분들의 선배기수인 R+Leading Club 4기 멤버들도 함께할 예정입니다. 모르긴 몰라도 저녁 즈음 극장 앞에 모인 인원은 총 70명에 이를 겁니다

... 그러니까 서점가서 책 사고, 밥 먹고, 공연 보기로 한 거 아니냐고요?

 

만일 우리가 훕라라는 플랫폼에 올라타지 않았더라면 서점은 물론 공연장의 수많은 이들은 그저 익명이요, 나 역시 그들에게 아무개일 테죠? 여섯 번째 금요일에는 모두가 한 번쯤 이 수상한 현장수업을 한 걸음쯤 물러나 생각해 보았으면 합니다.

 

삶의 한 챕터를 써 내려가 보고 싶었던 여러분, 그 과정을 함께하고 지지하고 응원하는 선생님들, 성실한 자원봉사대 TA, 수료를 하고도 여전히 책으로 연결된 리딩클럽원들, 북적이는 금요일 오후 훕랑들이 모여들 공간을 흔쾌히 승낙해준 교보문고, 4개월 전 제때 막을 올릴 수나 있을지 걱정되는 상황에도 훕라의 방문을 반겨주신 국립극장 관계자들, 그리고 이 모든 것들이 금.....으로 가능하게 해주는 나의 학교 한국외대와 든든한 동원육영재단.

 

금요일 밤이 되어 지난 하루가 무척 소중하게 기억된다면, 어느 하나 허투루 생각할 수 없을 만큼 저 모두가 협력했기 때문이라 보시면 크게 틀리지 않을 겁니다. 몰입하다 보면 때론 우리가 뭘 하고 있는지 잘 보이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가끔은 한 발짝 물러나 우리가 대체 뭘 하고 있는지 바라보고 느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여러분은 이미 협업에 동참해 1인분의 책임과 역할을 성실하게 하다고 있는 중입니다.

 

책 숲을 거닐며, 유닛원들과의 협업을 두고 진짜 이야기를 나누는,

무대를 바라보며, 인생이라는 극장을 떠올려볼 수 있는,

 

, 우리들의 여섯 번째 금요일 일정을 공개합니다.

 

일시 : 325() 1430~ 2230

장소 : 교보문고 광화문점 [찾아오는 길 click!] 고려삼계탕 세종로점(2층 훕라 전용공간) [찾아오는 길 click!] - 국립극장 달오름극장 [찾아오는 길 click!]

공유질문 : 내가 읽고 내가 보는 것, 그리고 곁을 함께하는 사람들이 나를 더 잘 설명해주지 않을까?

일일기자 : 임형준 훕랑

 

1

14:30~14:40교보문고 건물 1층 파리 크라상 들러 출석 체크

14:40~14:50온라인 훕랑독 박민석 훕랑

14:50~16:40 훕랑, 책 숲 노닐다유닛별 라이포그래피 이야기 와 함께 서가탐색

16:40~17:00교보문고 내 지정 카운터에서 도서 계산(라이포그래피 관련 11도서 선택, 지정카운터 당일 카톡 공지)

17:10~17:20고려삼계탕 세종로점 이동

17:30~18:20석식 (요청하면 1인당 두 그릇도 가능합니다?!) 

 

2부

18:20~19:00국립극장 달오름 극장으로 개별 이동 (유닛별 대중교통 이용)

19:00~19:15 19시 정각 달오름 극장 1층에서 티켓 배부 및 단체사진 촬영

19:30~22:20 리어- 국립 창극단, 공연시간 180

22:20~22:30 Wrap-up & 선생님 맺음말

20:50~21:00온라인 훕랑독 김주영 훕랑

 

 

참석 전 해야 할 일

 

1. 324일 목요일 자정 마감

-  웹아카이브 렉티오 포트폴리오 게시판에 리어왕, 셰익스피어, TRTL 과제를 비롯해 지난 과제중 게시물 놓친 것들 게시해주길 바랍니다.

 

-  교보문고에서는 기본적으로 목요일 자정까지 함승연 TA에게 개인톡으로 전달될 유닛구성을 기본으로 하여 서점탐색을 합니다. 관련 도서 탐색뿐만 아니라 서가에서 또 식사와 이동하는 가운데 지속적으로 라이포그래피의 세부적인 아이디어와 생각들이 공유되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나들이가 아닌 현장수업의 일환이라는 점 여러분 모두 유념해주길 바랍니다. 목요일 자정까지 5기 훕랑 전원은 1개 이상의 유닛의 구성원이 되어, 유닛의 회의 내용을 전할 대표 알랑이를 정해 함승연 TA에게 구성된 유닛원 명단을 전달해주길 바랍니다.

 

2. 325일 참석 당일까지

- 참석 직전까지도 코로나 관련 양성이 확진되거나 발병이 의심되는 징후가 감지되면 즉시 제 개인톡으로 연락주길 바랍니다.

 

- 오미크론 발병으로 참석이 불가한 훕랑들은 몸조리 잘하고요, 아쉽지만 이번 여섯 번째 금요일은 훕랑독만 함께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단톡 주시해가며 해당 시간 함께 들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준비물

코로나 방역을 위한 개인 마스크, 개인 텀블러완충된 스마트폰과 훕랑독 청취를 위한 이어폰, 열정적인 소통을 위한 체력과 호기심.

 

알림 

- 이번 여섯 번째 금요일 만남에는 R+Leading Club 4기 기수원 중 19인도 함께 합니다. 이번 기수들의 독서 모임과 발표는 주로 토요일에 만남을 갖기로 계획되어 있지요.  처음 혹은 오랜만의 만남이지만 선배기수와 후배기수가 자연스레 소통도 하고 인사도 나눌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실외활동이나 명찰 패용을 하지 않을 예정이므로 서로에게 다가가 묻고 환대하는 용기를 발휘하길 바랍니다.

 

- R+Leading Club 4기 멤버들은 두 파트로 나뉩니다. 3시 교보문고 일정부터 함께하는 11인과 7시 국립극장 일정에 합류하는 8인의 훕랑이 그렇습니다. 위의 일정 및 공지사항은 동일하게 적용됨을 알립니다.

 

- 교보문고, 식사장소, 국립극장 모두 다중이용시설입니다. 개인방역을 철저히 해주길 바랍니다. 간간히 흩어지고 모이는 자유로운 활동이 지속되므로 여러분 모두는 1430분부터 2230분까지의 일정 중 주요 활동 시간마다 단체 카톡을 확인하여 전체적인 흐름에 신속하게 동참해주길 바랍니다. 특히 도서 결제 시, 식사 이동 시, 석식 이후 국립극장 이동 시 등은 방역 문제 및 관람시간 관리 때문에라도 단톡 안내에 따라 잘 지켜주길 바랍니다.

 

- 앞선 선공지에서 밝혔듯이 당일 드레스 코드는 상대와 첫 데이트에 나서는 마음이 차림에도 묻어났으면 합니다. 특히 국립극장 공연을 감상하는 감상자의 입장이 되어 수많은 예술인들이 열심히 준비한 공연을 깔끔하고 멋진 차림으로 화답해주는 것도 멋진 훕랑들이 배워야할 매너의 한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 공연 감상을 마치고 일요일까지는 습관프로젝트 3주차 아묻따 시트와 주간리포트 발행, 그리고 공연의 감흥이 휘발되기 전에 크리테필로그 게시판에 공연 감상 후기를 올려주길 바랍니다.

 

- 더욱 안전한 모임을 위해서라도 당일 손씻기와 마스크 착용을 철저히 하는 등 일상방역에는 각별한 주의 당부합니다.

 

 

적극적이고 진지한 참여와 서로에게 던지는 호기심 어린 질문과 아이디어들이 가득한 금요일 되길 바랍니다. 기분 좋은 인사 반가운 얼굴로 금요일 광화문에서 만나요!

공감 15

댓글목록

이성진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새로 만나게 될 5기 훕랑들을 환영하며, 오랜만에 만나게 될 훕라 4기 훕랑들 그리고 처음 만나는 4기 리딩클럽 훕랑들과 함께하는 자리를 앞두고 약간의 긴장과 많은 기대가 섞인 마음입니다.

훗날, 오늘을 떠올리고 마음이 따뜻해지는 혹은 잘 익은 추억이 되어 서로 안부 물으며 꺼낼 수 있는 기억으로 나누어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금요일에 만나요!

신승규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어제는 아침에 버스를 타는데 버스기사님이 인사를 너무 잘 받아주셔서 하루종일 기분이 좋았어요.
이렇게 인사는 참 중요하고 소중한 것 같아요. 그러니까 선생님 오늘 밤 꿀잠 주무시고 항상 코로나 조심하세요!

이예지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금요일 세미 정모군요 ㅎㅎ 4기 리딩클럽 훕랑도 5기 훕랑도 아니지만 퇴근 후 저도 합류합니다 :) 이제 취뽀해서 훕스랩 못 와요 😭😭 금욜에 만나요!

임형준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일일기자라서 열정적인 호기심 하나만큼은 늘 그랬듯, 끈질길 정도로 넘쳐흐를 금요일이 되겠군요! 그 전까지 훕랑으로서 훕스랩 깊숙이 들어가려했다면 이번에는 좀더 여유있고 꼼꼼하게 지켜보겠습니다

김주영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오랜만에 훕라 아카이브에 글을 쓰는 것 같아 조금은 부끄러운 마음이 들지만 늦게나마 훕라 5기 응원합니다. 또 좋은 공연 관람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2기 훕랑 김주영입니다 ^^

여민기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공지만 읽었는데도, 안 그래도 기대로 가득찬 마음이 다시 제멋대로 날뛰고 있습니다.
교수님과 훕랑 5기뿐만 아니라 리딩클럽 4기도 모이는 이 시간을 훕랑만의 소중한 무대로 만들어봅시다.
저도 '감히' 같이 거들겠습니다.

금요일에 뵙겠습니다 :)
- 2기 훕랑 여민기

조희정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온라인 훕랑독이라면, 혹시 훕랑독 해주시는 두 분 다 코로나에 걸리신 걸까요..?
아니라면 좋겠지만..!!! 너무 아쉽네요ㅠㅠㅠ
다들 코로나 조심하시고 건강하고 활기찬 모습으로 만나요:-)

김주영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댓글의 댓글 작성일

희정 훕랑~ 걱정해주셔서 감사해요😊
다행히 아직까지는 코로나 증상 없이 건강하답니다!
이번에 진행 자체를 온라인 훕랑독으로 하신다고 해요:)
우리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금요일에 뵐 수 있기를🌟

-5기 훕랑 김주영-

이후인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확인했습니다 ☺️
금요일에 펼쳐질 새로운 인연들과 이야기들이 너무 기대돼요 !-!
다들 몸조심히 건강히 뵀음 좋겠습니다 🤗

최소현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확인했습니다 ~!
개인적으로 교보문고에서 나는 냄새 정말 좋아하는데 .. 내일 마음껏 맡을 수 있겠군요..😎 너무 기대돼요 다들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요!

류수진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뭔가 다이나믹한 일이 벌어질 것 같아요,, ㅎㅎ 눈이 휙휙 돌아가느라 정신도 없을것같고! 후 온몸에 힘빼고 좋은 생각들 많이 나누고오고싶어요

유아란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뭐 입고 가야할지 넘 고민이네요 ㅋㅋㅋ 광화문 ~ 시청 쪽 가면 왠지 모르게 기분이 좋아지더라고요 ㅎㅎ 정말 터가 좋아서 그런가… 제가 좋아하는 장소에서 진행한다니 넘 기뻐요

김도현 쪽지보내기 블로그 전체게시물 작성일

교보문고 향기 너무 좋아요. 사방이 책으로 이루어진 곳에서 시작해 공연도 보고 함께 이야기를 듣고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 곧 만나요 :)

후원